해킹학원
100%무료교육 국비지원 해킹학원 지역 별 소개
하록킴의 자작요리-동그랑땡 만들기
하록킴의 자작요리-동그랑땡(돈전)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비스토리 하록킴 김관호 입니다.제 블로그는 애니&피규어 전문블로입니다.

그런데...왜 자작요리를 올리는 걸까요? 피규어가 저한데 즐거운 취미생활의 하나라면,요리를 만드는것

역시 재미있고,맛있는 하록씨의 또 하나의 취미생활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사상이나 차례상에

꼭 올라가는 동그랑땡(돈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물론 평소에 먹어도 맛있죠^^ 도시락 반찬으로도 최고+_+

동그랑땡은 본래 예전부터 궁중에서 먹던 전통 한식 요리 '육원전'이라고 합니다.또는 동전 모양이라고 해서

돈저냐(돈전)이라고도 합니다.지금은 완제품으로 포장된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어 쉽게 먹을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그랑땡 만들기 재료-

돼지고기 1근(600g) 정육점에서 따짐육으로 해달라고 하면 아래 사진처럼 만들어 줍니다.

두부 1개 돼지고기가 많이들어가면  퍽퍽해 질수도 있기때문에 두부와 양파등 채소를 고기와 1:1비율로

넣어주면 좋습니다.그리고 두부에 수분이 너무 많기때문에 두부를 으깨면서 물기를 짜주서 제거하면 됩니다.

당근1개,양파1개,대파,피망,달걀2개,팽이버섯(야채와 채소는 취향에 맞게 적당히 넣어주면 됩니다)

원래는 팽이버섯은 동그랑땡에 들어가지 않지만,냉장고에 있는 모든 재료를 사용하는 하록씨의 요리법에

의해서 넣어보았습니다.요리란 꼭 정해진 재료와 조리법을 사용안해도 자신의 취향에 맞추워 먹음 되죠 ㅎㅎ

조미료는 소금과 후추,참기름 정도면 충분합니다(돼지고기 냄새 제거를 위해서 후추는 필수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돼지 고기 따짐육-전지(앞다리살),후지(뒷다리살)을 많이 이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1.두부를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으깨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2.준비한 야채를 잘게 썩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3.달걀 2개를 넣어줍니다.(끈기가 생기게 하기 위해서.밀가루도 조금 넣어주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4.준비된 재료들어 잘 섞어주면서 후추와 소금으로 양념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5.양념까지 완료된 재료를 동전모양으로 둥글게 만들어 줍니다.(3~4cm)

사용자 삽입 이미지6.달걀을 잘 풀어줍니다(소금약간 첨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7.밀가루(부침가루) 옷을 입혀 준비한 달걀물에 담가 계란옷도 입혀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8.프라이팬에 약한불로 은근히 구워줍니다(동그랑땡 두께가 있으니 꼭 약한불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저는 프라이팬 대신 고기 불판을 사용했습니다.한번에 많은양 구울수 있고,늘어붙지 않아서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완성 하록킴표 동그랑땡+_+

사용자 삽입 이미지노릇 노릇하게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빙쵸탄(숯의 일종.숯을 의인화한 캐릭터)이 기름기를 정화해 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번외음식-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동그랑땡 모양만들기가 번거롭고,귀찮기도 해서 자주 볶음밥으로 해 먹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자 그럼 저는 시식을 하려 가겠습니다. 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제가 설명한 동그랑땡 만들기는 정석이 아닐수도 있습니다.자신의 취향에 맞게 부담없이 만들어 보세요.

다음 시간에는 명절,잔치 음식의 대명사 산적[散炙]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또 오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