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학원
100%무료교육 국비지원 해킹학원 지역 별 소개
2017/10/25 (1)
컴퓨터공학과 진로 : 현명한취업준비방법!

컴퓨터공학과 진로 : 현명한취업준비방법!

- 전공자의 현실적인 조언 -

 

 

 

안녕하세요^^ IT취업관련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아이티백선생이에요!! 오늘은 한국의 IT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공부하는 학과!! 바로 컴퓨터공학과 진로에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하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취업이 가능한지! 그현명한 준비방법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오늘 글에서는 컴퓨터공학 취업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을 배워야한다 서버를 배워야한다 네트워크를 배워야한다는 내용은 적지 않을거에요 현실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현시점에서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저도 컴퓨터를 전공한 선배이자 현재 IT취업컨설팅을 담당하는 입장에서 과거에비해 오히려 컴퓨터공학과 진로나 취업은 나빠진것 같아요. 왜냐면요 과거에는 전공자만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전문성과 희소성이 있는 학과였죠!!

 

 

하지만 4차산업혁명이 이슈가되고 있는 현재에는 컴퓨터공부는 필수이자 의무 공부로 바뀌었기 때문에 전공유무 상관없이 많은분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이나 취업의 벽도 무너졌다고 볼 수 있어요. 그만큼 졸업 후 취업 준비시 경쟁해야 하는 대상들이 증가했다고 볼 수 있죠.

 

 

실제로 IT공부의 필요성을 느낀 국내에서도 SW교육을 영어처럼 의무화 시켜서 2018년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죠. 그만큼 IT공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에요. 또한, 인력이 증가한 만큼 과거에 비해 신입초봉이나 대우가 많이 좋아지지도 않았습니다. 현실은 우울하죠.. 하지만!! 부정적인 측면만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긍정적인 이유는 취업시 비전공자 보다는 전공자를 우대하고 있으며, 취업 후 프로젝트 참여에 있어서도 전공자가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현재 4차산업혁명이 이슈가되고 많은 분야에서 ICT기반으로 산업구조가 바뀌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인력수요나 일자리는 증가했기때문에 긍적적인 측면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제대로된 기술력과 실무능력을 갖춘다면 IT분야만큼 안정적이고 전망 좋은 직없도 따로없죠! 그리고 2년~3년 경력이 쌓일수록 연봉인상 폭이 높은 직업이 IT분야이며 그만큼 3년차 이직이 가장 활발한 직업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추가로 컴퓨터공학과 진로 취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는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현재 다양한 채용정보사이트를 확인해 보셔도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고 있죠. 그 이유는 그만큼 확실한 기술력을 갖췄다고 볼 수 있기때문이에요. 하지만 시점을 살짝 변경해서 본다면 신입이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다면 그만큼 인정받을 수 있고 취업이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현재 기업들에서 요구하는 기술력을 갖추시고 경력을 쌓으신다면 유망직종인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네트워크시스템개발자, 컴퓨터보안전문가(정보보안전문가), 시스템소프트웨어개발자 등의 유망직종으로 취업이 가능해요. IT인력을 채용하는 회사가 많다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고요 ^^ 어때요 컴퓨터공학과 진로에 대한 걱정이 조금 줄었나요 ?

 

 

 

그래서 저는 다른 전공보다는 컴퓨터공학과 진로 취업은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꼭 실무 중심의 기술력을 갖추시는게 중요한데요. 하지만 한국 교육특성상 학교전공 수업이나 독학으로 실무능력을 갖추기는 힘든 것이 현실이죠. 아직도 이론적인 부분의 비중이 크며, 시험이나 레포트 중심에 맞춰진 교육문화, 그리고 흐름이 빠른 IT분야에서 구버전이나 과거 내용으로 교육을 하는 곳도 있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실무교육이 이루어지는 교육기관이나 학원을 알아보시는 이유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저는 우선 목표를 정하라고 설명 드리고 싶어요.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 취업하려는 분야로 목표를 정하고 취업하려는 직군에 맞춰진 기술력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네트워크분야로 취업하려는분이 코딩공부를 많이 할 필요는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진로상담이나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목표를 정하고 필요한 자격증과 기술력을 갖추시는 것이 중요해요. 1~2학년의 저학년이라면 직업별 공부를 미리 접해보고 자격증도 취득해가며 전공수업과 병행하여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3~4학년의 고학년 학생분이라면 당장 실무중십 교육을 시작하셔 합니다! 단기간내에 기술력을 갖추고 취업 준비를 할 수는 없기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제대로된 취업 준비를 하려면 어떤 교육기관에서 준비해야 할까요? 저는 Kg아이티뱅크를 추천 드리고 싶어요. 국내최대 규모와 최신시설, 전국8개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IT전문 교육기관으로 16년이라는 오랜 기간만큼 차별화된 교육 노하우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완성된 곳이기 때문이에요. 이론을 최소화한 실습,실무중심 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KFC, 이니시스, 모빌리언스 등을 운영하고 있는 KG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원이라 더 욱 믿을 수 있고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실무경력을 보유한 강사진 구성 및 MS사 골드파트너 학원인 만큼 최신 정품장비와 정품소프트웨어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컴퓨터공학과 취업을 위해 매월 3000여명의 학생들이 선택하는  IT전문 학원이에요. 무엇보다 취업 준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곳인데요. 취업에 필요한 국가/국제 자격증을 학원내 자체자격증 시험센터에서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유일!! 특허받은 취업연계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학원이에요!!

 

 

컴퓨터공학과 진로를 고민중인 4학년학생이나 졸업을 한 학생분들이라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시스템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준비를 무료로 할 수도 있어요. 또한!! 2017년9월에는 IT분야 취업률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그리고 국내 IT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은 믿을 수 있는 검증된 교육기관이라 더 욱 추천드리고 싶어요!!

 

 

현재 KG아이티뱅크에서는 컴퓨터공학과 진로 취업을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 1:1진로상담 및 다양한 수강료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취업준비 / 자격증 / 공부법 / 국비지원신청방법 등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아래링크를 통해 편하게 문의해 보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