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학원
100%무료교육 국비지원 해킹학원 지역 별 소개
~하더라도 12가지 기본 철학!
~하더라도 12가지 기본 철학!

안정된 직장생활속에서 언제부터 인가 꿈을 일어버리고 살아가는 지루한 나날이 계속되었습니다.

사실 지금 생각해보니 32년을 살아오는 일생동안 명확한 꿈을 갖고 산적이 없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꿈과 희망을 위해서 장사라는 것을 해보려고 1년전부터 직장을 다니면서 틈틈이 준비중입니다.

그동안 준비를 해오는 동안 정말 장사라는 것이 아무나 하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많이 느끼면 배우고 있는데

이제는 나름 자신감도 생겼고,무엇보다 지루한 일상이 계속되던 직장생활도 새로운 꿈과 희망때문인지 너무나

재미가 있습니다.요즘에는 가끔 이런 생각도 합니다.

"꼭 장사를 시작 안해도 좋으니 이런 즐거운 일상과 행복이 계속되었음 좋겠다"

이제까지 무엇을 배우고,알아간다는 것이 이렇게 즐거운 일이지 몰랐습니다.단지 먹고 살기위해 돈을 벌기위해

배우고,공부해 왔는데...장사로 큰돈을 버는 것을 떠나서 준비하는 지금 이시간이 너무나 행복합니다.


제가 준비하고 있는 장사분야는 일본쪽 상품입니다. 그래서 일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세계적인 경제강국 일본의 숨은 저력은 무엇일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세계의 대표 상인으로 흔히 유태 상인,화교 상인,아랍 상인,인도 상인,일본 상인 등을 꼽을수 있는데...저는 아무

래도 지형적으로도 가깝고,일본상품으로 장사를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일본쪽에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특히 상인의 도시라는  오사카 상인들의 기본 철학은 저한데 많은 깨닮음과 가르침을 얻었습니다.

일명 ~하더라도 법칙이죠!

오사카 상인들의 기본 철학

1.장사를 하더라도 욕심부리지 않는다.    2.부귀 하더라도 우쭐대지 않는다.

3.베풀더라도 공치사하지 않는다.           4.잘 되더라도 방심하지 않는다.

5.어리석더라도 비방하지 않는다.           6.실수 하더라도 비웃지 않는다.

7.가난하더라도 깔보지 않는다.              8.지혜가 있더라도 자만하지 않는다.

9.한가 하더라도 놀러 다니지 않는다.     10.분별이 있더라도 나서지 않는다.

11.재물이 있더라도 호사하지 않는다.     12.한푼을 벌기 위해 천리를 간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말들 같지만... 실천하기는 정말 어려운 것들입니다.

이런것들이 일본이 세계의 상인국가로,일본인이 세계의 장사꾼으로 나아가게 한 원동력이 된것 입니다.

저도 장사를 시작하게 된다면,위의 기본철학들을 철저히 지키면서 세계적인 거상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또 오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