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학원
100%무료교육 국비지원 해킹학원 지역 별 소개
일본 오사카 탐방기 1편 교통편
하록킴의 일본 오사카 탐방기 1편 교통편

하록킴의 5박6일 오사카 탐방기 첫번째 시간입니다.생각했던 것보다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간단한 사진과 함계 설명을 자세하게 하려고 합니다.이번 여행은 여러가지 이유로 부산항과 오사카항을 정기적으로 운항하는 팬스타 페리호를 이용하게 되었고,일본 소호무역 창업연수팀과 동행하게 되었습니다.8월20일오사카로 출발하는 날! 두-근 두-근+_+그러나 9시40분 부산행 KTX를 예약했지만,간발의 차이로 열차를 놓치고마는 하록씨-_-;; 여행 시작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하는데...

★여기서 잠깐!★
KTX열차 싸게 타는법!

부산에 사시는분들은 문제가 없겠지만,서울,경기지방에 사시는분들은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이동 시간과 경비도 꽤 부담될것입니다.KTX기준으로 서울역<->부산까지는 2시간 40분정도가 걸리고,일반석 기준으로 48,000원-_-;;
왕복 10만원이 가까운 비용이 듭니다.그러나 여러가지 싸게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1.역방향과 정방향이 만나는 가운데 부분의 열차 한 칸마다 2개의 좌석이 있는 4인 동반석을 이용하는 방법!
4인 동방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4명의 인원이 필요하며,인원이 부족할 경우에는 KTX카풀 사이트에서 날자별 시간별 조건에 맞는 사람을 모집할수도 있습니다.(최고 37%이상 싸게 탈수 있음)

2.철도를 자주이용하시는분들은 비즈니스카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비즈니스카드는 일점 금액을 지급하고,구입하면 일정기간 정해진 횟수에 한하여 KTX운임을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수 있는 카드입니다.
유효기간 6개월/사용횟수 40회/가격80,000원(열차를 6번만 타도 8만원 지급금액을 회수할수있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단체(10인이상)로 철도를 이용하면 10%단체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4.승차권을 미리 구입하면 예매일별로 최대20%까지 운임을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에서 오사카로 가는 방법은 두가지.

1.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이용하는 방법 인천<->오사카(1시간 30분 소요)

2.부산<->오사카 정기 여객선인  팬스타 페리호를 이용하는 방법(18시간 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왜 18시간 걸리는 배를 이용했을까?

이번 오사카 탐방은 여러번 이야기 해드렸지만,단순한 관광여행이 아니였습니다.제가 꿈꾸고 있는 미래의 인터넷 쇼핑몰의 아이템을 찾기 위해서 시장조사를 위해 떠난 여행이였습니다.다시 말해서 원가절감과 경비를 최대한줄이고,소무역이란 어떤것인가를 체험하기 위해서 배편을 이용했던 것입니다.
배를 이용(이동)했을때의 장점.

1.가격이 비행기보다 확실히 싸다.(단순한 티켓의 가격의 차이가 아닌 화물 선적시 운송비에 절감)부산과 오사카를 왕복하는 선편을 기분으로 화물의 선적요금이 10KG에 800엔 정도이며,비행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선편의 10배에 가까운 운임이 들므로 소호무역상에게는 최고의 경비및 원가절감 운송수단이다.

2.호화 크루즈 여행은 아니지만,비행기 여행과는 비교가 안되는 선상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사랑하는 연인과 함계라면 금상첨화(닭살 애정행각을 하는 연인을 많이 볼수 있다.솔로인 하록씨에겐 염장과 부러움의 대상이였죠 ㅜ.ㅡ)

3.창업이라는 거대한 포부를 안고 있는 여행객이라면 여행자(상인)끼리 나누는 활발한 정보 교류가 가능하고,18시간를 배로 이동한다고 하면 미리 겁을 먹는분들이 많은데...오후 4시에 출발하는 팬스타 페리호이기 때문에 잠자는 시간을 빼면 실제 체감 항해시간은 몇시간 안되고,선박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로 지겹거나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팬스타 페리호에 대해서는 추후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오사카 연수 첫날부터 지각을 한 하록씨는 약속시간 1시를 넘길 1시 30분에 부산여객터미널에 도착! 환전을 하고,
환전을 할때는 절대 공항이나,여객터미널에서 하는것은 비추천입니다.가장 비싼환율에 많은 수수료를 물기때문에 평소에 자주거래를 하는 은행을 이용하거나,인터넷에서 환전을 받으면 비교적 저렴하게 환전을 할수가 있습니다.하록킴씨 최고비싼 환율과 비싼 수수료를 내고,환전을 하고 말았지만요 ㅜ.ㅡ 49만원을 엔화로 바꿨는데,3만6천엔밖에 나오기 안더군요.(100엔당 1,370원의 환율적용-_-;;)수수료는 3,200원 나왔습니다.

★여기서 또 다시 잠깐!★
부산국제여객터미널 가는 길(방법)

1.기차를 이용했을 경우
버스:부산역 앞으로 나오면 바로 왼쪽에 터미널로 가는 작은 순환버스가 있습니다.(약10분)
택시:약 5분이 걸리나...부산역앞에 대기하고 있는 택시는 잘 안가려고함.
지하철:지하철1호선 중앙동역 하차에서 도보 5~10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고속버스를 이용했을 경우
-부산고속버스터미널,동부시외버스터미널-
지하철 1호선 노포동역에서 하차-지하철 1호선 부산역에서 하차-부산역앞 순환버스 승차
-서부시외버스터미널-
ⓐ사상역앞에서 61번 버스를 이용-중앙동 정류장에서 하차 12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 10분
ⓑ지하철 2호선 사상역에서 승차-지하철 서면역에서 1호선 환승-지하철 1호선 부산역에서 하차-순환버스

3.김해공항을 이용했을 경우
공항에서 201번 좌석버스 승차-지하철 서면역에서 승차-지하철 부산역에서 하차-순환버스이용

부산항연안여객터미널하고 헷갈리수도 있으니 주의!(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팬스타페리 드림호

팬스타페리호 부산<->오사카를 정기크루즈 여객선! 부산에서 오사카까지는 18시간이 걸리지만,배안에서 제공하는 각종 편의시설과 이벤트.배 여행에서만 느낄수 있는 낭만과 꿈까지 결코 지루하지 않는 환상적인 여행이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상 카페 유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스토랑 무궁화 홀!

팬스타페리호에서는 아침과 저녁을 뷔페식으로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노래방과 사우나,편의점,면세점등 편의 시설이 있으며,저녁시간에는 무궁화홀에서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림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면세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우나!

사우나 시설은 그리 큰편은 아니지만,바다가 보이는 커다란 창이 있어 욕탕에서 몸을 담그면 기분 최고입니다.
노래방은 밤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최신곡들도 대부분 수록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소그룹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탠다드룸A!

제가 묵었던 객실 스탠다드룸 보통 8명이 정원이지만,저는 운이 좋겠도 4명이서 창문이 없어서 답답하지만,TV와세면기등의 기본시설은 잘 갖추워져 있습니다.페키지여행객들은 대부분 스탠다드룸A로 방을 배정받게 됩니다.
더 좋은 객실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나,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창이 있거나 침대칸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팬스타페리 홈페이지-http://www.panstar.co.kr/

헉 어떻게 하다보니 탐방기가 아닌 관련정보 소개가 주가 되어버렸네요^^ 나름 이번 여행을 정리하는 시간과

혹시 다음에 선박편으로 이동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자세한 정보를 올려 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오사카 현지의 교통편과 숙소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또 오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