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 피규어 러브플러스 피규어 만들기 7편
자작 피규어 러브플러스 피규어 만들기 7편

자작 피규어 만들기 연재는 일상 생활속의 파편들 블로그 직장님의 작품입니다.

원본을 회손하지않고,직장님의 제작기를 생동감있게 전하기 위해서 원본 그대로 연재 합니다.


(아.. 도대체 디테일 작업은 해도해도 끝이 안남... 근데 티도 안나고.. ㅠㅜ)

완구수입법이 바뀌어서 피규어를 컬렉션 하시는 분들이 술렁이고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피규어를 모으는 취미는 없어서 큰 관심은 없습니다만....
피규어라면 사실 상당히 레어한 취미이고 소규모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뜻밖이네요.
설마 정부에서 이런 영역(?)에까지 손을 댈 줄이야...(...)

사실 오디오 같은 것도 전자파 인증 때문에 소규모 품목의 수입은 쉽지 않죠.
전자파 인증 같은 경우는 비용도 문제지만 그 기간도 짧지 않아 오디오파일들이 더욱 애를
먹곤 합니다.

암튼 이럴 때면 피규어 컬렉션이 아니라 자작이 취미라서 정말 다행입니다... -_-;;;;;;;;;;
설마 재료인 에폭시 퍼티나 무발포 우레탄, 실리콘 등을 심사하진 않겠죠... ;;
물론 도색에 사용되는 각종 도료나 기구들은 수입품들이 많아서 환율 등에 영향을 받긴 합니다만.

어쨌건 완구수입건은 그렇고,

그동안 진행됐던 상황을 정리해봅니다.
이미 부품의 기본적인 틀은 전부 만들었기 때문에
지금 하는 작업은 모두 디테일 작업인데, 그래서인지 지난번 올렸던 사진과
달라진 점이 쉽게 보이진 않습니다(물론 작업한 저야 잘 알지만요 ^^)

특히 부품간의 접합면이나 뒷면처럼 아예 보이지 않는 부분을 주로 작업했기 때문에
더욱 그렇군요. 눈에 보이는 부분으로는 주로

- 치마의 디테일 작업 .. 아직 표면정리는 끝내지 못했지만 치마의 가로주름을 더했습니다.
- 얼굴 볼살(?) 다듬기.. 사실 이전엔 각도에 따라 볼이 부어보이고 눈 언저리가 꺼진것처럼 보였습니다. --;
- 눈(안구) 수정.. 예전엔 음각으로 되어 있었는데 이건 말이 안되죠.. 좀비가 아닌한..;; 제대로 수정했습니다.
- 발목 굵기 조정 .. 종아리의 굴곡을 좀 더 다듬었습니다.
- 전체적인  표면 정리 ... 전체적으로 사포질을 좀 많이 하긴 했습니다만.. 사진상으론 그닥..
- 앞머리 정리 - 사실 부러져서 순접으로 붙였더니 지금도 금간게 보입니다만..-_-; 모양을 좀더 다듬었습니다.

아마 최종 완성하고 서페이서까지 뿌리기 전엔 마지막 사진이 될 듯 합니다..
서페이서 뿌리고 다시 표면 정리한 후엔 실리콘 구입해서 복제 떠봐야죠..
아직도 갈길이 머네요.. ㅜ.ㅡ

신고
6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