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학원
100%무료교육 국비지원 해킹학원 지역 별 소개
판매방식에 의한 피규어 분류
판매방식에 의한 피규어 분류

상위의 레진킷, 콜드캐스트, PVC 를 제외함.

트레이딩 피규어
밀봉된 박스 포장형식으로 주로 큰박스내에 작은박스들이 들어있음.(예:12개들이 큰박스내에 12개의 작은박스가 들어있음)
과거 단품으로 제품을 구입하면서 중복되거나 없는 제품들을 사람들끼리 교환하거나 사고파는 트레이딩을 하면서 트레이딩 피규어라 불림.

가샤폰 피규어
캡슐토이라 불리우며 피규어등이 담긴 캡슐이 들어있는 기계에 동전을 넣고 돌려서 뽑는 제품. 주로 트레이딩 피규어에 비해 저가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완성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저렴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것이 장점.

경품 피규어
프라이즈 피규어라 불리우며 크레인게임 기계에 들어가는 피규어. 경품용 피규어로서 일반 PVC피규어에 비해 다소 완성도나 재질, 도색이 떨어지나 현재는 많이 좋아지고 있는 추세. 세가, 반프레스토에서 나오는 제품들이 대표적인 제품들.

식품완구 피규어
주로 식완 으로 줄여서 부르며 사탕이나 과자, 초콜렛, 음료수등과 함께 포함되어 판매되는 피규어를 통틀어 말한다.
국내시장과는 달리 일본쪽은 상당히 다양한 식품완구가 제작, 판매되고 있는 중이다.
식완이라곤 하나 식품보단 피규어가 주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식완시리즈을 소개하자면
초코에그나 초로큐 - 달걀모양의 초콜렛 안에 플라스틱 제품통을 넣어져있다. 플라스틱 통엔 분할된 제품이 들어있다.
런치 시리즈 - 박스안에 높은 퀄리티의 피규어와 맛있는 과자가 들어있다. 카이요도 제작, 호리코제과 발매 (빨간머리앤, 펭귄, 무민 등이 대표적)
음료수 식완 - 펩시나 코카콜라, 차등의 음료수와 함께 판매되는 식완. 밀봉된 피규어포장이 각 음료수위에 붙어져있는 형태로 판매된다.
이외에도 사탕, 카라멜등과 함께 보틀캡, 비넷, 조립식등의 다양한 형태의 피규어로 출시되고 있다.

동봉한정 피규어
책이나 DVD, 게임등에 동봉이 되어 판매되는 피규어를 말한다.
계속해서 생산판매가 되지 않으며 초회한정등의 형태로 나오고 있다. 상품가격에 피규어 가격이 포함.

응모한정 피규어

책이나 DVD 등에 들어있는 응모권으로 응모를 해야만 받을수 있는 피규어.
응모권만 보내도 되는 경우가 많으나 이벤트에 따라 전질을 구입한후 응모하거나 응모후 추첨을 통해 주는 경우도 있다.
피규어의 금액과 우편료, 배송비는 따로 계산이 됨.

자료출처-http://blog.paran.com/puring/14886354
  Comments,     Trackbacks